협회소개
협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협회연혁
조직도
임원명단
연락처 및 약도
협회 소식
협회 문의하기
인사말
한·중남미협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중남미협회는 한국과 중남미 간의 상호이해와 우호친선을 증진하기 위해서 1996년 8월 21일 창설되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한국과 중남미 지역간 경제, 문화 및 학술분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한국내에서 중남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여 왔습니다.

중남미지역은 유망한 신흥시장으로서 세계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우리에게는 교역 및 투자 대상지로서 뿐만아니라 원자재 공급은 물론 새로운 기술협력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양 지역에게 도움이 되는 협력 방안을 도출하기 위하여 매년 ‘한・중남미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또 특정 주제에 대한 세미나와 포럼을 수시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 지역 간 협력 추진에 필요한 중남미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양 지역간 협력을 위해서 중남미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기구, 경제, 문화, 학술 단체와 교류의 폭을 넓혀 나아감은 물론 일반 국민들의 중남미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한국과 중남미 간의 폭넓은 정보 및 인적 교류를 통해 한국과 중남미간의 협력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여 왔고, 앞으로도 제반 협력의 폭과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한・중남미협회의 홈페이지는 우리 협회의 활동을 알리고 중남미지역의 정보를 알리는 매체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유익한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바, 우리 협회 홈페이지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한중남미협회 회장 한병길